유아교육과 이미지.
  • HOME
  •  > 학과소개
  •  >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인사말

보여주는 교사가 되자. 호남의 뿌리 깊은 유아교육의 산실

42여년의 전통을 지닌 저희 유아교육과는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폭넓게 이해하는 데 기초가 되는 전문지식과 기술, 교수학습방법을 익혀서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유아교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현장경험과 강의경력이 풍부한 교수님들이 국가수준의 개정누리과정에 맞추어 현장 유아교육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생지도교수제(SW-CDP)를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자조의식 및 개인적 역량을 높이기 위해 뜨겁고 열정적인 마음으로 학생들과 함께 소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와서 국가는 저출산의 문제로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유아교육분야에 많은 교육.보육 예산을 투입하고, 유아교사들의 처우개선 및 근무환경개선 등 복지향상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가의 관심이 노인과 양유아 교육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입니다. 이러한 영향은 유아교육현장에서 일하는 교사분들의 사회적 권위와 처우가 보장되는 취업문도 또한 더욱 활성화되리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바라며, 우리 유아교육과에서 미래를 꿈꾸고 유아교육인으로서의 전문적 역량을 길러 사회에 지대한 공헌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송원대학교 유아교육과 학과장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TEL 062-360-5960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