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준 교수의 전화번호, 연구실위치, 전자우편, 연구분야, 학력및경력사항, 연구논문 및 저서에 대한 정보 제공
윤형준
전화번호
062-360-5918
연 구 실
A동 320호
전자우편
hyungjun@songwon.ac.kr
jun1560831@hanmail.net
연구분야
특수교육
세부전공분야
지체・중복・건장장애
경력사항
학위 수여 교육기관명
조선대학교(학사)
조선대학교(석사)
조선대학교(박사)
학위취득 일자 및 학위명
2005. 2. 체육학사
2010. 8. 교육학석사
2014. 8. 교육학박사(특수교육)
산업체 경력
광주교육대학교 통합교육지원센터 연구원
광주여자대학교, 초당대학교, 조선대학교 출강
소속된 전문학술단체 및 학회활동 현황
지체중복건강장애학회 이사
한국보완대체의사소통학회 이사
특수교육학회 정회원
자격증 보유
특수학교(초등) 2급 정교사
수상경력
보완대체의사소통 학회 우수논문상(2015)
송원대학교 우수강의상(2016)
연구실적
학위논문
학교 통합체육수업의 교수적합화가 경도지체장애학생의 신체활동수준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박사학위논문)
윤형준(2021). 다문화 2세대의 대학생활적응 및 지원에 관한 질적 연구. 다문화콘텐츠연구, 35, 44-72.
윤형준(2020). 다문화가정 장애학생의 교육 관련 문헌분석. 다문화콘텐츠연구, 34, 7-32. 윤형준, 이선화, 한명호, 박현구(2020). 명상효과에 대한 비교분석 연구. 문화와 융합, 42(11), 163-188.
Park, H. K., Lee, S. H., Han, M. H., & Yun, H. J (2020). Psychological Meaning of the Sounds for Meditation and Healing. International Journal of Emergence Mental Health and Human Resilience, Vol.22, No. 3, pp32-41.
윤형준(2020). 운동재활 프로그램이 발달장애아동의 운동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발달장애연구, 24(2), 109-125.
윤형준(2019). 다문화 2세대의 성인 초기 발달과업 수행에 대한 지원정책의 발전방향. 인문사회 21, 37, 369-372.
윤형준(2019). 장애아동 재활서비스 지원사업 운동재활영역의 인식 및 프로그램 운영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20(2), 193-210.
윤형준(2019).일상생활환경에서 AAC를 적용한 모바일 메신저 사용이 지체장애학생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8(1), 401-416.
윤형준(2018).AAC를 적용한 모바일 메신저의 사용과 일상생활 적용에 대한 지체장애학생의 경험과 요구. 발달장애연구, 22(2), 117-132.
하지영, 윤형준 김영교(2017). 초등학교 특수교육보조원의 업무 실태 및 만족도 조사. 인문사회21, 8(4), 233-254.
이미경, 한효정, 윤형준(2016).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생의 읽기이해력 교수법에 대한 실제와 인식 -특수교사와 언어재활사를 중심으로-. 특수아동교육연구, 18(3), 1-23.
윤형준(2016). 교수적합화된 통합체육수업 적용을 통한 지체장애 중학생과 체육교사의 변화 경험과 요인 탐색. 코칭능력개발지, 18(2), 2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