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이미지.
  • HOME
  •  > 학과소개
  •  > 교수소개

교수소개

윤형준 교수 사진
윤형준 교수의 전화번호, 연구실위치, 전자우편, 연구분야, 학력및경력사항, 연구논문 및 저서에 대한 정보 제공
윤형준
전화번호 062-360-5918
연 구 실 A동 320호
전자우편

hyungjun@songwon.ac.kr
jun1560831@hanmail.net

연구분야 특수교육
세부전공분야 지체・중복・건장장애
경력사항
  • 학위 수여 교육기관명
    • 조선대학교(학사)
    • 조선대학교(석사)
    • 조선대학교(박사)
  • 학위취득 일자 및 학위명
    • 2005. 2. 체육학사
    • 2010. 8. 교육학석사
    • 2014. 8. 교육학박사(특수교육)
  • 산업체 경력
    • 광주교육대학교 통합교육지원센터 연구원
    • 광주여자대학교, 초당대학교, 조선대학교 출강
소속된 전문학술단체 및 학회활동 현황
  • 지체중복건강장애학회 이사
  • 한국보완대체의사소통학회 이사
  • 특수교육학회 정회원
자격증 보유
  • 특수학교(초등) 2급 정교사
수상경력
  • 보완대체의사소통 학회 우수논문상(2015)
  • 송원대학교 우수강의상(2016)
연구실적
  • 학위논문
    • 학교 통합체육수업의 교수적합화가 경도지체장애학생의 신체활동수준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박사학위논문)
    • 윤형준(2021). 다문화 2세대의 대학생활적응 및 지원에 관한 질적 연구. 다문화콘텐츠연구, 35, 44-72.
    • 윤형준(2020). 다문화가정 장애학생의 교육 관련 문헌분석. 다문화콘텐츠연구, 34, 7-32. 윤형준, 이선화, 한명호, 박현구(2020). 명상효과에 대한 비교분석 연구. 문화와 융합, 42(11), 163-188.
    • Park, H. K., Lee, S. H., Han, M. H., & Yun, H. J (2020). Psychological Meaning of the Sounds for Meditation and Healing. International Journal of Emergence Mental Health and Human Resilience, Vol.22, No. 3, pp32-41.
    • 윤형준(2020). 운동재활 프로그램이 발달장애아동의 운동수행능력에 미치는 영향. 발달장애연구, 24(2), 109-125.
    • 윤형준(2019). 다문화 2세대의 성인 초기 발달과업 수행에 대한 지원정책의 발전방향. 인문사회 21, 37, 369-372.
    • 윤형준(2019). 장애아동 재활서비스 지원사업 운동재활영역의 인식 및 프로그램 운영 경험에 대한 질적 연구.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20(2), 193-210.
    • 윤형준(2019).일상생활환경에서 AAC를 적용한 모바일 메신저 사용이 지체장애학생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8(1), 401-416.
    • 윤형준(2018).AAC를 적용한 모바일 메신저의 사용과 일상생활 적용에 대한 지체장애학생의 경험과 요구. 발달장애연구, 22(2), 117-132.
    • 하지영, 윤형준 김영교(2017). 초등학교 특수교육보조원의 업무 실태 및 만족도 조사. 인문사회21, 8(4), 233-254.
    • 이미경, 한효정, 윤형준(2016). 자폐스펙트럼장애 학생의 읽기이해력 교수법에 대한 실제와 인식 -특수교사와 언어재활사를 중심으로-. 특수아동교육연구, 18(3), 1-23.
    • 윤형준(2016). 교수적합화된 통합체육수업 적용을 통한 지체장애 중학생과 체육교사의 변화 경험과 요인 탐색. 코칭능력개발지, 18(2), 23-34
61756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 73 TEL 062-360-5960 

Copyright 2011(c) by SONGWON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