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적 |
- SNS기반 비형식학습 공간에서의 참여자 상호작용 유형과 특징에 관한 사례연구(석사학위 논문)
- 형식교육과 비형식학습 통합 테크놀로지 강화 학습환경 설계모형 개발(박사학위논문)
- 김은영, 김현진(2015). 교원 역량 중심의 원격연수 교육과정 운영 실태 분석. 교육과정평가연구, 18(1), 113-134
- 김은영, 이영주(2015). 해외 대학의 플립드 수업 사례 분석 연구. 평생학습사회, 11(1), 115-137.
- CUI, F., Kim, H., & Kim, E.(2014). Comparative Analysis of Research Trends in Educational Technology and Learning Sciences through Reviewing of ETR&D and JLS from 2003 to 2012. Educational Technology International, 15(2), 171-199.
- 김현진, 허희옥, 김은영(2013). 역량기반 교육과정 개발의 사례: 스마트교육 교원연수를 중심으로. 교원교육, 29(3), 279-300.
- 김은영, 김현진(2013). SNS기반 비형식학습의 특징에 관한 사례연구: 참여자의 상호작용 분석을 중심으로. 교육공학연구, 29(2), 185-208.
- 이영주, 김은영(2012). 교사의 수업능력향상을 위한 비디오 활용에 관한 연구 분석.교육과학연구, 17, 101-118.
|
기술지도,기술개발 |
- 교육의 질관리 체제개선 종합교육만족도 조사(공동연구원, 동명대학교, 2016)
- 대학교육의 질 관리 체제 구축방안 연구(공동연구원, 동명대학교, 2014)
- 스마트교육 교원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공동연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2)
- 융합인재교육(STEAM)파트너십(Partnership)프로그램 개발(공동연구원,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 교원 정보화 역량강화 연수 개선 및 재구조화(공동연구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0)
|